신앙의 삶/Q.T

믿음(누가복음8:40-56)

예인짱 2008. 1. 28. 10:49

야이로,

혈루증 여인,

 

이 아름다운 믿음의 사람들을 본다.

참으로 위대한 신앙의 결단을 가진 분들이다.

믿음의 모델들이다.

 

야이로의 딸은 죽음 직전에 있었던 12살 소녀였다.

혈루증을 앓는 여인은 병을 앓은지 12년이 되었다.

 

이들은 이 문제를 풀 수 있는 길이 예수님 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예수님께 나아왔다.

예수님을 붙잡았다. 혈루증 여인은 병에서 자유했다.

 

12살 소녀는 죽고 말았다.

그러나 예수님은 죽인게 아니라 잔다고 말씀하시며 그에게 가셨다.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죽은 그가 살아났다.

 

예수님의 능력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주는 위대한 교훈이다.

 

교훈

1. 나의 믿음은?

죽은자를 살리고, 죽을 병을 고치시는 예수님에 대한 나의 믿음은?

얼마나 많이 이론에 근거한 믿음을 갖는때가 많은지..

 

살아있는 믿음,

혈루증여인의 믿음, 야이로의 믿음을 가져야 한다.

 

2. 얼마나 의지하나?

혈루증여인의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 예수님을 찾았다.

나를 고쳐달라고 예수님을 의지했다.

야이로도 마찬가지였다.

 

난 얼마나 의지하나?

난 얼마나 기도하나?

내게 있는 부족을 고치는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

 

계획

1. 입관예배

2시에 배영수성도님 입관예배를 드려야 한다.

 

2. 새가족섬김이 교육

8시 새가족 섬김이교육이 있다.

-중점사항-새가족 섬김이 교육이 미치는 영향, 교회에 전반적인 시스템구축의 방향성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