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Q.T

내 아버지의 집(누가복음2:40-52)

예인짱 2008. 1. 9. 10:45

예수님의 정신이 무엇인지를 보게 된다.

아이 예수 속에 자리하는 신앙의 진실, 신앙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읽게 해준다.

 

내가 내 아버지의 집에 있어야 될 줄을 알지 못하셨나이까?

라고 대답하는 그 대답의 의미속에 담긴 신앙의 의미를 가슴에 담는다.

 

인간은 하나님의 피조물이다.

인간의 주관자는 하나님이시다.

 

40 하나님의 은혜가 그 위에 있더라.

 

그 은혜안에 사는 존재,

아버지의 아들인 존재가 인간인 것이다.

예수님은 이 위대한 진리를 삶의 현장에서 보여주시는 것이다.

 

하나님=아버지

나의 창조주, 나의 인도자, 나의 구원자,

아버지 하나님

 

그 위대한 이름앞에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

예수님이 깨달은 그 이름의 의미를 가슴에 담으며 아버지의 아들로 아름답게 살아가길 소망한다.

 

교훈
1. 아버지의 집에 있는 아들

나의 중심, 나의 삶의 형태, 내용은 어떠한가?

아버지의 집에 있는 아들로서의 안정과 평화, 기쁨과 감사, 은혜와 사랑을 얼마나 깊게 담고 있는가?

 

많이 나아짐을 담는다.

정말 많이 많이 나아짐을 담는다.

그러나 예수님이 찾는 그것과는 다르다.

 

예수님이 찾는 아버지,

그 아버지의 품에 거하는 아들로 살아가는 한날이 되길 소망한다.

 

실천할 일

1. Q.T활성화에 대한 연구-수요예배 QT강해,

2.. 교회학교 활성화를 위한 연구-교육위원회의 재편성, 지속적인 연구과제 공유,

3. 2008년 프로잭트에 대한 구성, 재정위원회에 대한 연구